팁과 사용기

아프리카 지역 방문을 위한 황열 예방주사 접종법

pazaza 2024. 10. 1. 01:32

안녕하세요.

이번에 황열 예방주사를 맞으면서 인터넷에서 완전한 정보를 얻을 수 없어 제 최근 경험을 공유 합니다.

 

1. 황열 예방주사 병원 찾기

 - 질병관리청 국립검역소에서 국제공인예방접종기관을 찾습니다.

https://nqs.kdca.go.kr/nqs/vaccination.do?gubun=org

 

국제공인예방접종기관 < 예방접종 의료기관 < 질병관리청 국립검역소

국제공인예방접종기관 국제공인예방접종기관에 대한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

nqs.kdca.go.kr

 

2. 찾은 예방접종기관에 전화하여 접종(진료) 예약을 합니다. 요즘 의료 문제도 있고 대부분 대학 병원, 대형 병원이 많기 때문에 예약을 안하면 접종이 불가능 할 수 있습니다.

 

3. 전자수입인지를 뗍니다.(백신비용을 전자인지로 제출 합니다.)

 - 전자수입인지 사이트에 들어가셔서 인지를 구매한 후에 출력하시면 되는데...

 - 공인인증서가 필수 입니다. 요세 공인인증서 잘 안쓰기 때문에 미리 주로 사용하시는 은행 통해 공인인증서 발급 받으시고 전자 수입인지 사이트내에서 인증서 등록 해두셔야 원활하게 처리 가능합니다.

 - 전자수입인지 종이 출력물로 구매하시면 되고 구입란에서 용도는 "행정수수료" 금액은 2024년10월1일 기준 37440원 입니다.

 - 아래 질병관리청 사이트를 보시면 "예방접종 수수료"에 백신비 36,440원+국제공인예방접종증며서 1,000원 입니다.

 - 백신비는 인상될 수 있으므로 수입인지 결제전에 아래 질병관리청 사이트에서 미리 가격을 확인하세요.

 - 예방접종 시행비용은 수입인지로 결제하지 않고 병원에서 일반 신용카드로 결제하시면 됩니다.

 - 아래 사이트에서는 19,610원으로 나오는데 저는 진료비 등 더해서 4만원 초반대 금액을 추가 결제 하였습니다.

 

https://www.e-revenuestamp.or.kr/index.giro

 

https://nqs.kdca.go.kr/nqs/vaccination.do?gubun=yellowFever&subGubun=2

 

황열예방접종 < 예방접종 의료기관 < 질병관리청 국립검역소

백신 접종 백신 특성 생균형태의 약화 바이러스 황열백신은 대다수의 다른 백신과 동일한 시점에 투여 가능 접종대상 황열의 위험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있는 지역으로 여행하거나 해당지역에

nqs.kdca.go.kr

 

4. 병원 방문 및 후기

 - 준비물 : 전자수입인지, 신분증, 여권(복사본 가능)

 - 감염내과에서 진료 받은 후 창구 수납-> 주사 접종 -> 증명서 수령 순서 입니다.

 - 저 같은 경우 의사 선생님께서 말라리아를 매우 강조하셔서 말라리아 약을 추가 구매 했습니다.

 - 약값이 저렴하지 않으니 현지에 아는 사람이 있다면 미리 현지 상황을 물어보고 구매 여부를 결정하시는게 좋을것 같습니다. (말라론정 : 1알에 4000원 가량, 여행 일당 1알+여행 전 2일+여행 후 7일 복용 권장)

 - 접종 당일 아래와 같은 증명서를 받을 수 있습니다.

 - 요즘 환절기라 그런지 백신의 영향인지 알 수는 없지만 접종 후 4일째 부터 약간의 감기 몸살 증상이 있네요. 심하진 않지만 컨디션이 많이 떨어져서 출국에 영향을 주지 않을까 걱정도 됩니다.

 

암튼 주의 하실점은...

1. 원하는 날짜에 예약이 불가능 할 수 있으므로 최대한 빨리 날짜 잡으셔야 한다는거.

2. 수입인지 구매하실 때 공인인증서가 필수 입니다. 인터넷으로 구입하시기 어려우면 우체국에서도 구매 가능하다고 합니다. 가격은 전국 공통입니다. 질병관리청 백신 가격+증명서 수수료 입니다. 진료비, 접종비는 병원마다 다르고 수입인지가 아닌 일반 결제 입니다.